메인으로 이동 전공 및 교육과정 입학안내 전공 및 교육과정 학사안내 학위논문 자료실 커뮤니티 IBEC 교육과정 교육과정 전공소개 교육과정 목표 교육과정 목표 교육과 구성 원칙 교육과정 편제와 운영 학기별 학점 배당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전공 및 교육과정 교육과정 교육과정 목표 교육과 구성 원칙 교육과정 편제와 운영 학기별 학점 배당 전공소개 윤리인성교육 전공 초등국어교육 전공 초등사회과교육 전공 초등수학교육 전공 초등과학교육 전공 건강스포츠교육 전공 초등음악교육 전공 유아동미술교육 전공 초등실과환경교육 전공 초등영어교육 전공 초등컴퓨터교육 전공 초등특수교육 전공 교육행정 및 교육정책 전공 교육과정과 수업컨설팅 전공 유아 및 아동교육 전공 교육공학 및 HRD 전공 상담심리 전공 교육철학 전공 교육심리 및 학습컨설팅 전공 융합영재교육 전공 조형창작교육 전공 아동문학교육 전공 다문화교육 전공 문예창작·스토리텔링 전공 뇌기반 특수체육 전공 AI교육 전공 국제교육(IB) 전공 진로진학컨설팅 전공 AI학습플랫폼전공 교육과정 교육과정 목표 교육과 구성 원칙 교육과정 편제와 운영 학기별 학점 배당 교육과정 구성원칙 초등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문을 깊이 있게 연구하여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중견 교육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표를 구현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운영한다.(개정 2009.2.10) 01 초등교육의 전문성과 지도자적 인격을 갖춘 교육 전문가를 양성한다. 02 교직에 대한 깊은 이해와 투철한 사명감을 갖춘 교육자를 양성한다. 03 교직 수행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능을 갖춘 교육자를 양성한다. 04 전공 학문에 대한 심오한 지식과 연구능력을 갖춘 교육자를 양성한다. (개정 2009.2.10)